[도서리뷰]

짧고 굵게 정확히 이해하는 딥러닝-<코딩셰프의 3분 딥러닝 케라스맛> 읽고나서

Stater 2018. 2. 17. 22:36



[도서리뷰] 짧고 굵게 정확히 이해하는 딥러닝 

별:★★★★★/5개 기준

링크는 아래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코딩셰프의 3분 딥러닝 케라스맛>을 읽고나서...

일단 겉표지는 이러하게 생겼다.

독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캐릭터로 표지를 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개인적으로 겉표지로 봤을때는 매우 접근 하기 쉬워보이는 책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다.

일단 리뷰를 남기기전에 책의 내용을 찍어서 올릴경우 저작권에 위배 될가봐 목차 정도만 올리는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분투를 통해서 각각의 챕터별로 실습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다 설명하기 시작한다.




ANN->DNN->CNN->RNN->AE->GAN->UNET 


신경망을 토대로 시작한다. 


각 챕터 별로 정말 한줄 한줄 상세히 설명해주는 부분이 많다.


솔직히 실습할 때 한줄 한줄 코딩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왜 이렇게 썼는지 왜 그 부분이 사용되어서 어떤 결과를 나타내는지에 대해서 처음 접해보는 사용자에게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이해를 쉽게 도와준다. 


딥러닝에 대해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시중에 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림과 포함된 책중에서는 가장 잘 이해를 도와주는 책 가다. 물론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목차 내용중 한 페이지.]





코드를 쓰고 난뒤에 어떤 결과를 나태내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는 부분입니다.

즉 원리를 설명하고 그 원리가 어떻게 적용되며, 그 적용된 결과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 해주고 있는 부분입니다.

[나의 주관적인평가]

나의 이 책의 주관적인 평가는 다음과 같다. 

현재 나와있는 시중의 책의 내용도 물론 좋지만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원리에대한 설명을 상세하고 자세히 설명해서 독자로 하여금 딥러닝에 관해서 쉽게 다가설수 있게 해주고, 도전 정신을 불어 넣어주는 책이다. 이 책을 모두 실습하는데는 온전히 2주가 걸렸습니다. 빠르신 분들은 더 빠르게 해 보 실 수 있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틈틈히 하는 경우라서 2주가 걸렸습니다. 


또한 이 책은 왜 이 코드를 사용했고 이 원리를 적용된 코드를 사용하면 어떤 결과를 나타내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부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원리와 결과를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책의 장점과 단점]


[책의 장점]: 

사용된 코드에 대해서 원리를 적용 시킨뒤에 그 원리가 왜 적용되었고 어떤 결과를 나타내는 지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케라스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과 신경망에 대해서 다양하고 많은 부분에서 설명해주는 부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서 딥러닝에 관해 많이 배우고 도전정신을 불어 넣어주는 책입니다. 또한 전반적인 내용들이 그림과 함께 나타내서 매우 이해하기가 좋았습니다. 


또한 책의 내용의 소스코드를 깃허브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책의 단점]:

가격이 일단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30,000원이라는 부분이 약간의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상세한 설명이 있다보니 케라스를 잘 아시는 분이라면 조금 지루해 하 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책의 판단의 기준]

내용을 충분히 이해 시켜줄 수 있는 충분한 설명 부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초기 입문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책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을 시작으로 더 심층적인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