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워크?
- 뼈대나 근간을 이루는 코드들의 묶음을 칭함
프레임워크 사용 이유
- 프로그램의 기본 흐름이나 구조를 정한다.
- 구조에 자신의 코드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발한다.
- 일정한 품질이 보장되는 코드의 개발이 가능하다.
- 개발시간이 단축된다.
스프링 프레임워크 차별성
- 복잡함 보다는 간단하고 경량화된 프레임워크이다.(EJB 보다 가볍고 간결하다)
- 프로젝트의 전체구조를 설계할 때 유용
전체를 설계하는 용도로 사용, OOP 개념의 구조, 의존성 주입
- 다른 프레임워크 간의 통합을 지원, 여러 종류의 프레임워크의 혼용 가능성 증대
- 개발의 생산성과 개발도구의 지원으로 코드의 양이 줄어듬
스프링의 특징
- POJO 기반의 구성
-> 일반적인 자바코드를 이용해서 객체를 구성하는 방식을 스프링에서 그대로 사용가능.
장점
1. 개발자가 특정한 라이브러리나 컨테이너의 기술에 종속적이지 않다.
2. 개발자가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 할 수 있다. 생산성 증대의 유리, 코드 테스트 유리
- 의존성 주입(DI)을 통한 객체 간의 관계 구성 가능
-> 하나의 객체가 다른 객체 없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수 없다는 뜻
- AOP(Aspect-Oriented-Programming)의 지원
-> 개발자가 비즈니스 로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 반복적인 코드 제거
- 편리한 MVC구조
- WAS의 종속적이지 않은 개발 환경
-트랜잭션의 지원
Tip
스프링에서 의존성 주입은 인터페이스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Component
-> 해당 클래스가 스프링에서 객체로 만들어서 관리하는 대상임을 명시하는 어노테이션
@Autowired
-> 스프링 내부에서 자신이 특정한 객체에 의존적이므로 자신에게 해당 타입의 빈을 주입하라는 어노테이션(자동주입)
@ContextConfiguration
-> 스프링이 실행되면서 어떤 설정 정보를 읽어들여야하는지를 명시 하는 어노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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